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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층분석리포트

미세먼지 대응 기업 벤치마킹 및 해외진출 전략
  • 국가
    전세계-공통
  • 분야
    기후/대기
  • 등록일
    2019.05.07
  • 출처
    첨부파일 참조

[요약]

 

  개요

 (배경) 미세먼지가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침에 따라 세계 각국이 대기오염에 대한 기존 법령을 현대화하고, 주요 오염물질에 대한 집중적인 해결전략을 마련 중임. 우리나라 또한 2022년까지 미세먼지 배출량을 30%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함
 (시장 및 전망) 대기오염 저감장치 시장은 집진기 시장에 다양한 필터기술 혁신이 적용되며, 고효율 필터가 적용되는 시장을 중심으로 높은 성장률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됨. 대기오염 측정장치 시장은 가스분석기 및 검출기가 대부분을 차지하며, 그 중에 분진 입자계수기의 시장성장률이 가장 높을 것으로 전망됨


 미세먼지 대응 기업의 진출 사례
 (해외 기업 사례) 대기오염 관리 분야의 해외기업 현황 조사 및 진출 전략 분석
   - M&A, 파트너십을 통한 진출 전략, 기술개발을 활용한 진출 기반 마련
 (국내 기업 사례) 포스코 ICT, KC Cottrell의 해외 진출 사례 조사를 통한 해외진출 전략 분석 
   - 포스코 ICT : 우수한 기술력 확보, 계약부터 설치, 운전까지 철저한 관리
   - KC Cottell : 국제 협력 활용, 현지법인 설립


 미세먼지 대응 기업의 진출 전략
 (EPC 동반 진출) EPC 협력을 통한 설치 및 기술 경쟁력 강화 
 (차관을 활용한 진출) ODA/EDCF를 통한 국제협력자금을 활용하는 방안 모색
 (정부지원 프로그램 활용) Green Export 100, 환경산업 국제공동 사업화지원 사업 등을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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