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환경시장 동향

중국의 최근 동향을 실시간으로! EISCHINA에서 최신 환경 뉴스를 제공합니다.

환경뉴스

환경뉴스를 실시간으로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중국 기업도 기후변화대처에 적극 참여해야 (신화망 2008.5.9) 원문보기

등록일
2008.05.15
내용

북경에서 개최된 기후변화에 대처하는 기업의 기회와 도전 고위급포럼에서 전문가들은 중국의 기업은 세계기후변화 문제를 자기 기업 분야의 지속가능 발전을 추진하는 중요한 과제로 하여 기후변화로 인한 기회를 중요시하고 기후변화의 도전에 적극 대처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기후변화에 대처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저감하는 것은 인류의 공통 책임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저감하는 것은 곧 에너지사용방식의 개선으로 이는 기업자체의 발전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다.

세계기후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날로 엄격해지는 정책대책은 세계의 에너지소비를 통제하고 중국 기업의 산업구조 조정을 추진하는 동력이기도 하다. 또한 저탄소에너지 기술을 포함한 일련의 기술경쟁은 중국의 기후변화대처 관련 기술의 자주적인 창조를 추진하는 기회이다. 

세계기후변화 추세에 근거하여 국제에서 수출제품의 환경보호기준과 에너지효율기준을 점차 높이고 있는데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중국기업도 상응한 경쟁력을 제고시켜야 한다. 기업은 기후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정책변화, 돌발기후사고, 기업 이미지 및 법률 위험을 중요시하고 저탄소 인프라건설과 신규산업 개발 등의 기후변화가 가져다줄 수 있는 기회를 주목해야 한다. 세계 각국은 현재 가격, 세금, 법규 및 기술보급 등 대책을 취해 기후변화에 맞서고 있으며 일부 선진 기업들도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TAG
본 페이지의 등재된 모든 자료는 KEITI 및 EISCHINA의 공식적인 입장을 대변하고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