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정보

중국의 최신 환경산업 입찰정보 EISCHINA 가 제공합니다.

입찰정보

각 분야의 입찰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중국 - 탄소배출거래제도를 통한 상하이 탄소 시장 선진화 원문보기

분야
기후대기
지역
중앙정부
규모
발주처
.
기간
~
내용

설명 

- TA(기술지원) 통해 다음과 같이 상하이 환경에너지거래소를 지원한다. 첫째, 탄소배출권 거래제(ETS)가 상하이 경제 및 핵심 부문에 미치는 영향 평가, 둘째, 부문별 벤치마킹 방법과 기타 ETS 시스템 설계 요소 권고, 셋째, 상하이 ETS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해 이에 잠재적으로 연계될 수 있는 혁신적이고도 교환 가능한 미래형 금융 제품 규명 및 상하이 탄소 시장의 개발 확대이다. 


프로젝트 정당성 및 국가/지역 전략과의 연계 

- 온실 가스 배출량이 증가함에 따라 야기된 기후 변화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저해하는 위협 요소로 부각되었다. 아시아 태평양 지대는 2000년과 2009년 사이 기후 변화에 의한 자연 재해의 폐해를 가장 심각한 수준으로 겪은 지역으로서 자연 재해와 관련한 전 세계 사망률의 85가 이 지역에서 발생했다. 특히 기후 변화로 인한 부정적인 폐해들이 취약하면서도 빈곤한 지역에 집중될 것이라는 예상들이 여기저기서 나오고 있다. 기후변화는 아 태평양 지대에서 대규모 이주와 집단 난민을 초래하는 주범 중의 하나이다. 따라서 기후 변화의 속도를 늦추는 일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긴급한 지원 사항으로 대두되었다. PRC는 기후 변화를 초래하는 주범으로 2011년 전 세계 온실 가스 배출량의 20를 차지했으며 이는 1990년 11가 채 넘지 않은 기록과 비교해 볼 때 유의미한 상승 수치를 나타낸다. 이러한 온실 가스의 급격한 상승은 에너지 집약적 성장과 관련이 깊다. 온실 가스 배출량 증가로 인한 환경 위협을 인식한 중국은 2006년과 2010년 사이 에너지 집적도를 19.1 정도 감소시켰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세요.

첨부파일
C1A1120009.hwp
본 페이지의 등재된 모든 자료는 KEITI 및 EISCHINA의 공식적인 입장을 대변하고 있지 않습니다.